사랑이 숨쉬는 인술의 요람 - 단국대학교병원 홈페이지입니다.
홈 진료과/센터/클리닉 > 진료과

진료과

진료과 계열

초성검색 전체보기

흉부외과

심장외과 클리닉

판막질환은 심장내부에 존재하는 판막의 기능이 저하된 것으로 판막이 좁아지거나 혹은 역류하는 것으로 구분 할 수 있다. 세심한 관리를 하지 않으면 점점 악화되어 가슴 통증, 호흡곤란 등의 증상을 야기하고 중증이 되면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게 된다. 본원에서는 심혈관내과와 협진을 통해 중증 환자들에 대해 지속적인 협진을 통해 수술적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외래를 통해 수술 후 항응고요법에 대해 관리하고 있다.
심장 근육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은 협착이나 폐쇄가 오면 협심증이나 심근경색이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관상동맥조영술로 치료가 되지 않는 경우 수술이 필요하고 본원에서 관상동맥 우회술을 시행하고 있다.

폐식도외과 클리닉

폐암은 사망률이 높은 암으로 발견 당시 수술적 치료의 가능성이 높지 않다. 본원에서는 호흡기내과가 협진을 통해 진단 즉시 수술적 치료 가능여부를 가늠하고 적극적인 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흉강경을 이용한 최소침습적 수술이 이뤄지고 있어 환자 만족도가 높다. 비교적 드문 암이긴 하지만 식도암에 대해서도 수술적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혈관외과 클리닉

동맥성 병변은 경화가 생기면 관류저하로 인한 각종 증상이 생기며 일상생활의 불편을 초래하게 된다. 특히 잘 발생하는 하지동맥경화증은 활동의 저하를 일으키게 된다. 본원에서는 하지동맥경화증에 대해 혈전제거술 혹은 혈관우회술을 통한 수술적 치료를 시행중에 있다. 정맥성 병변인 심부정맥혈전증에 대해 영상의학과와 협진을 통해 진단 즉시 혈전용해술을 통해 빠른 증상 호전을 도모 하고 있다. 만성신부전으로 혈액투석을 하고 있는 환자에서 혈관동정맥루 형성 수술 및 폐쇄가 발생했을 때 즉각적인 투석이 가능하도록 혈전제거술을 언제든지 시행할 수 있게 준비되어 있다.

중증외상센터

본원은 권역중증외상센터로 지정되어 흉부외과를 비롯하여 신경외과 정형외과 일반외과 외상전문의가 상주하여 있다. 본원 흉부외과에서도 중증외상에 대해 즉각적인 진료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다한증 클리닉

안면, 겨드랑이, 수장부 다한증에 대해 각종 치료를 시행하고 있으며, 필요시 2mm 내의 피부절개를 통한 세침 흉강경을 이용하여 효과적인 교감신경절제술을 시행하여 높은 환자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 담당부서 : 흉부외과
  • 문의번호 : 041-550-6195
  • 최종수정일자 : 2017-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