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약관 | 사랑이 숨쉬는 인술의 요람 - 단국대학교병원 홈페이지입니다.

마이페이지



대표번호 국번없이

콜센터(1588-0069)

  • 외래진료예약
  • 찾아오시는길
  • 채용안내
홈 마이페이지 > 회원가입

회원가입

  1. STEP 01약관동의
  2. STEP 02본인인증
  3. STEP 03정보입력
  4. STEP 04가입완료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원가입을 위해 아래 이용약관과 개인정보보호정책을 반드시 읽으신 후에 동의 여부를 확인해 주십시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 본 약관은 단국대학교병원(이하 "병원"이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정의)

  • ① 회원(이용자) : 본 약관에 동의하고, 인터넷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 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 ②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원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 ③ 사이트 : 병원이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공간을 말합니다.
  • ④ 개인정보 :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 ⑤ 탈퇴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 ① 병원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병원 소재지, 전자우편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 ②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병원은 사정상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 ① 병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병원의 의료진 및 진료일정 안내
    • 2. 병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되는 각종 예약 서비스
    • 3. 병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되는 건강상담 서비스
    • 4.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 5. 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 ②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 ③ 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 ① 병원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② 병원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 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6조 (회원가입)

  • ① 이용자는 병원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② 병원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2. 가입신청서의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원의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병원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 ④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병원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등)

  • 회원은 병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병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의 요청은 전자메일 또는 서면으로 하여야 하며, 요청하는 자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해지사유 등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1.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3. 병원 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매 행위를 하는 경우
    • 4. 병원 내에서 허락되지 않은 진료행위 또는 진료행위를 위한 선전의 장소로 이용하는 경우
    • 5. 병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 6. 병원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7.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 8.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③ 병원을 통하여 진료예약을 한 후 정당한 사유 없이 2회 이상 진료예약을 포기하거나 예약한 진료를 받지 않은 경우 진료예약에 대한 자격을 1년간 제한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병원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병원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병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9조 (개인정보의 수집)

  • ① 병원은 본 서비스의 원활한 활용을 위해 필요한 이용자의 신상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2. 서비스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 ③ 병원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강구합니다.
  • ④ 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4 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10조 (진료예약의 신청 및 성립)

  • ① 이용자는 홈페이지 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진료예약을 신청합니다.
  • ②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③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통보하고 "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11. 제 11조 (이용자의 의무)

  •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등 예약 시 필요사항 입력
    • 2. 의료진, 진료과, 예약일시 선택
    • 3.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 ② 병원은 제1항의 예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기타 예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3. 병원 방침에 의해 특정 의사 및 진료과에 대해 인터넷 진료예약이 불가능 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③ 병원의 승낙 통지가 이용자의 전자우편으로 도달된 때에 예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제 5 장 병원 및 이용자의 의무

제11조 (병원의 의무)

  • ① 병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 ② 병원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 ③ 병원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 ④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병원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⑤ 병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① 이용자는 병원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경우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 ②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③ 이용자는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 ④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의 부실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⑤ 이용자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통보하고 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14. 제 14조 (약관의 개정)

  • ① "병원"은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② "병원"이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③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병원"은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3조 (이용자의 의무)

  • ①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2. 병원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3. 병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4. 병원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5. 병원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병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7. 다른 이용자에 대한 건강진료 및 상담을 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 8. 제3자의 진료행위를 선전하는 행위
    • 9.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알선하는 행위
    • 10.기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 ② 전항 각호의 정보 또는 기타 병원이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병원은 이용자 또는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홈페이지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링크를 단절할 수 있습니다. 단, 병원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 6 장 기타

제1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① 병원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5조 (분쟁해결)

  • ①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 ②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자우편으로 홈페이지에 대한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 ③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16조 (재판권 및 준거법)

  • ① 병원과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② 병원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처리목적

병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의료서비스 제공]

  • - 진료예약 및 확인
  • -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진료서비스 제공
  • - 진료 및 연구를 위한 신원 확인
  • - 진료비 수납, 정산, 환급 등의 원무서비스
  • - 교육, 연구, 치료결과 추후 조사에 필요한 자료
  • - 외부 수탁검사 및 임상시험심사를 위한 기초자료
  • - 우편물 등 병원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 회원 가입의사확인, 회원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 - 진료/검사/건진 예약, 예약조회, 검사/건진 결과조회 등 홈페이지 회원제 서비스 제공
  • - 진료 및 연구를 위한 신원 확인
  • - 온라인 상담 답변 처리를 위한 자료
  • - 새로운 서비스 및 행사정보 안내 제공

[민원사무처리]

  • -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의사소통 경로로 이용
  • - 민원인의 신원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방법

병원은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귀하가 병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시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이 있는데, 메일수신여부 등과 같은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1) 수집항목
[진료접수 및 의료서비스 관리 시]
- 필수항목 : 환자등록번호,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 건강정보 : 병력, 가족력 등 진료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의료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개인정보
※ 의료법에 의해 고유식별정보 및 진료정보를 의무적으로 보유하여야 함(별도동의 불필요)
※ 법령에 의한 서류 및 기타 관리 : 이름, 주소, 연락처, 이메일, 주민등록번호, 진료기록 관련 사항(별도 동의 및 계약체결)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생년월일, 주소,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이메일
※ 본인인증: 휴대폰 인증
※ [휴대폰인증 시] 성명, 성별, 내국인,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동통신사
2) 수집방법
병원은 고객이 진료예약 신청, 개인정보변경 등 서면양식, 병원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회원가입, 기타 행사진행 시 서면양식 등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병병원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진료정보]
  • - 의료법에 명시된 진료기록 보관 기준에 준하여 보관
  •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 [설문조사, 행사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 당해 설문조사, 행사 등이 종료한 때
     

동의 거부 시 불이익에 관한 사항

귀하는 위 항목에 대하여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동의 후에도 언제든지 철회 가능합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기본정보로서,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에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담당부서 : 홍보팀
  • 문의번호 : 041-550-7013
  • 최종수정일자 : 2016-12-05